여러분에게 회사 다니는 즐거움은 뭔가요? 일을 통해 성장하는 성취감? 동료와 행복한 추억?! 다른 건 몰라도 이건 빠질 수 없을 텐데요! 바로바로 먹는 재미.😎(점심시간 목 빠지게 기다리는 사람 나야 나~)
그런데 매일 색다른 메뉴 고르기도 어렵고 동료들과 뭘 먹으면 좋을지 상의하는 것도 쉽지 않잖아요. 그만큼 한 끼 한 끼 신중한 우리니까요.🐷 그런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삼성역 위메프 근처 맛집을 싹싹 긁어모은 위메프로 냠냠지도!
뭐 좀 재밌는 게 없을까 고민하던 그 때! 사내 뉴스레터(구성원과 소통하는 뉴스레터가 궁금하다면?)에 위메프인들이 자주 가는 맛집이 궁금하다는 피드백이 접수됐어요.👂 그리하여 회사 생활의 한 줄기 빛 같은 점심시간, 조금 더 알차게 활용하고 싶은 모두의 사심과 먹심(?)을 담아 위메프로 냠냠지도가 탄생했습니다!🍕(두둥)
삼성동 대동맛지도
냠냠지도는 위메프 동료들과 함께 만든 맛집 지도예요! 위메프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시트에 적어 맛집 공유를 할 수 있죠. 광고는 당연히 없고요. 모두 직접 다녀온 검증된 맛집으로만 구성돼 있어요.
카테고리와 가격대로 필터링해서 입맛과 주머니 사정에 따라 모아볼 수 있고, 낙서장에 적힌 세세한 후기는 덤입니다. 회식하기 좋은 장소, 일하다 인스타 감성 느끼고 싶을 때 가는 곳, 퇴근하고 동료와 가볍게 한잔하기 좋은 곳 등 ‘키워드’로 취향 저격 맛집도 찾을 수 있죠. 다들 이렇게 맛에 진심일줄이야.😋
집단지성…아니 집단 미(味)성이 모여 일주일 만에 무려 100개가 넘는 맛집이 쌓였어요. 지금도 꾸준히 발굴 중! 또 먹는 데에는 빠질 수 없는 에디터 그린(취미: 먹기, 특기: 맛있게 먹기) 침샘을 자극한 맛집 세 곳을 직.접. 방문해보았습니다.
🐟 도다리쑥국, 햇쑥전 먹어야 비로소 봄
‘우리 삶이 제철 음식을 언제까지 허락할지 모른다.’ 꽃잎이 떨어지는 속도만큼 빠르게 지나가는 봄철. 놓치지 말라고 냠냠지도에 낭만적인 추천평이 등장했어요.
“목포명가 도다리쑥국, 햇쑥전 먹어야 봄이 됩니다.
삼성동에서만 20년째 영업 중인 사계절 바다 요리 전문점.”
어린이 입맛인 저 도다리쑥국은 난생처음 듣는 메뉴이긴 했는데요. 용기 있게 도전해 보았습니다. 음식은 주문한 지 10분도 지나지 않아 모두 등장! 오호 점심시간 최적화 맛집!🧐
바닥까지 싹싹 긁어 먹기... 참 쉽죠?
맑은 국물에 큼직한 도다리 한 마리가 쏙! 심심한 맛일 줄 알았는데, 국물이 진하고 향도 좋았어요. 생선은 입에서 살살 녹아 없어졌습니다. 저의 원 픽은 바로 쑥 전이었는데요! 고소하고 기름진 쑥떡을 먹는 느낌이랄까요?! 마침내 봄이 찾아온 느낌~ 낙지 덮밥과 회덮밥은 크고 통통한 원물 덕에 씹는 재미가 있었어요. 사장님이 직접 담그신 젓갈 맛 가득한 전라도 김치도 별미입니다. 다음에 오면 어떤 메뉴를 먹어야 할지 고민돼요! 다 맛있어서~😜
🍔 담백하고 꾸밈없는 위메프인들의 버거
냠냠지도에서 가장 많은 추천평을 보유한 크라이치즈버거! 크라이치즈버거가 위메프에서 유명한 이유 첫 번째는 당연히 맛! 두 번째는 회사에서 1분 거리… 그래서 낙서장에 유독 맛있게 먹는 조합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역시 큐레이션에 특화된 위메프 동료들답게 햄버거마저도 큐레이션 해서 먹더라고요~
“진정한 한국판 인앤아웃!
소스 빼고 먹으면 더 담백(건강식 햄버거 느낌)
양파도 생양파에서 구운 양파로 변경 가능!
감자튀김 필요 없는 버거 마니아 조합 = 더블치즈버거 + 패티 추가+ 음료”
이것이 그 유명한 더블치즈버거세트입니다.
어제 먹었는데 또 먹고 싶네요. 그린이 추천하는 꿀조합도 알려드릴게요! 우선 케첩에는 후추를 뿌려주세요. 풍부한 토마토와 후추의 향. 잠시 외국 다녀온 느낌을 느낄 수 있어요. 강추! 음료는 체리+콜라 = 체리콕. 아시죠? 이 모든 것이 크라이치즈버거에서는 추가 요금 없음. 괜히 위메프인들이 많이 가는 맛집 아니죠~🤑
☕ 업무 중 여유로운 커피 한 잔 즐기고 싶다면?
식사 후 필수 코스. 카페죠. 긴급 수혈용이 아닌 느긋하게 진짜 커피 맛을 즐기고 싶을 때 추천하는 카페가 있어요. 바로 센터커피! 서울에 단 4개뿐인 브루잉 커피로 유명한 곳. 위메프 본사 뒤 건물(뜬금없지만 하나은행)에 있답니다.
“스트레스 받을 땐 버터스카치라떼
더 달달하고 뭔가 씹고 싶을 땐 피넛라떼
모든 커피 음료 디카페인으로 제조 가능!
스페셜티 커피에 관심이 많다면 꼭 브루잉 커피 마셔볼 것!”
은행에서 쾌적하게 커피 한 잔할래요~
커피 맛은 잘 모르지만, 브루잉 커피가 유명하다길래 저도 한 잔 먹어봤어요. 가장 유명하다는 ‘콜롬비아 세로 아줄 게이샤 허니’ 원두로 선택! 카페에 쓰여 있던 ‘평범한 일상 속 작은 사치’라는 문장처럼 입안에서 다양한 향이 퍼졌어요. 상큼한 산미와 함께 입 안 가득 다양한 과일 향을 느낄 수 있더라고요. 샤인 머스캣, 멜론, 청사과 향이 난다고 해요. 어쩌면 저 이제 커피 맛잘알…🙄 쾌적한 은행 건물 1층에 자리 잡은 카페에 다양한 좌석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계단 석, 편안한 소파 석, 테이블 석까지! 팀원들과 티 타임할 때 딱 적당한 장소예요.
🍛별책 부록, 위메프 카페테리아
이대로 끝내기 아쉬우니까 마지막으로 위메프 카페테리아 자랑 한 번 하고 갈게요~ 사실 위메프에서는 ‘오늘 뭐 먹지?’ 고민이 필요 없어요.😉 무려 직장인 평균 식비 지출 1위를 자랑하는 삼성동에서 최고의 가성비 구내식당을 만날 수 있으니까요! 위메프 구식 짱맛! 구식 맛집! 냠냠지도 낙서장 쓰인 위메프 동료들의 진심.
위메프 동료들의 만족도 1위 카페테리아 (꼬르륵…)
혹시 공복이셨던 독자분들껜 (뒤늦게) 죄송합니다. 맛있게 먹은 거 자랑만 했죠? 대신 위메프로그 독자 여러분께만 최.초.단.독.익.스.클.루.시.브 공개할게요! 위메프인들의 집단미(味)성으로 탄생한 위메프로 냠냠지도🍕 삼성동 방문할 일 있거나, 코엑스 오시면 한 번쯤 들려보세요!
위메프 오면 매일 먹을 수 있는데… 같이 드실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