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영역

이미지

PEOPLE
위메프 구성원 23명의 새해 ‘일’ 소원🙏
2022.12.16

올 한 해, 위메프 구성원들은 각자 자리에서 저마다 역할을 통해 고객분들께 ‘놀라운 가격과 트렌드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는데요.🏃🏃‍♀️

 

새해가 다가오니 문득 동료들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을지 궁금해졌어요. 서로 일하는 목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의 힘이란 엄청나잖아요.


그래서 아묻따! 23명을 랜덤으로 붙잡아 2023년 ‘일’ 소원을 물어봤습니다. 내년에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잔뜩 쏟아져 나왔는데요!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가 불끈💪 느껴졌답니다! (앗 뜨거워)

 

여러분의 새해 ‘일’ 소원은 무엇인가요? 위메프 구성원들의 유형별 소원 구경하면서 함께 빌고 가세요!🙏






 A type  위메프 매출은 내가 책임진다! 뼛속까지 특가 DNA🦴



태수 올해 스포츠 레저 분야에서 300% 정도 성장했는데요. 내년에도 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다고 믿고, 회사 발전에 더욱 기여하고 싶어요.


다현 현재는 주로 식품, 뷰티 카테고리를 위주로 맡고 있는데요. 내년에는 모든 상품에 능수능란한 MD가 되고 싶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를 접하면서 제가 가지고 있는 한계점을 깨보고 싶어요!



승현 새로운 파트너사와 새로운 상품으로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획기적인 특가를 만들어보고 싶어요.


지영 공연을 좋아하는 분들이 티켓 예매처로 ‘위메프’를 가장 먼저 떠올리면 좋겠어요! 더 좋은 가격으로 좋은 공연 많이 선보일게요. 특가프로 공연프로 위메프로~😎


*근로자와 사용자가 즐거운 회사 생활과 생산성 향상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함께하는 위메프 노사협의회의 공식명칭.

 

상률 “위메프하면 특가!” 굳히기 해야죠. 특가 참여 프로세스를 개선해 파트너사들의 참여율을 증가시키고, 고객에겐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를 끊임없이 제공하고 싶습니다.

 

승희 특가는 상품을 영업하는 것부터 판매 페이지 세팅까지 모든 과정에서 구멍이 생기면 안돼요. 그러기 위해선 파트너사와 긴밀하고 돈독한 소통도 필수죠! 내년엔 올해보다 더 완벽하게 특가를 준비해 거래액 상승에 일조하고 싶어요! 




 B type  키 컸으면! 나는야 성장 꿈나무🌳



영준 저는 뿌듯함을 느끼는 데서 에너지를 얻어요. 그래서 저 스스로 계속 성장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동료에게 더욱 신뢰받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죠!

 

덕용 매달 조금씩, 꾸준히 성장한다면 내년 12월엔 지금보다 훨씬 성취감이 크겠죠? 저번 달에 잘했어도 이번 달에 더 잘하고 싶습니다. 100억 MD가 최종 목표예요! 제 노력을 방증하는 결과를 만들 겁니다.



정민 지금보다 전문성을 갖춰서 적어도 팀에서 1.5인분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동료들이 진행하려고 하는 사업이 막힘없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법적 리스크는 없는지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소정 디자인을 하면서 기준점이 유연할수록, 웹과 앱 서비스에 대한 정확도가 높아지고, 업무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나만의 기준점과 황금비를 찾아 보다 유저의 마음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C type  어렵지만 제가 해보겠습니다.👋


*현재 사용자가 위치한 네트워크에서 다른 네트워크로 이동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거점.

*한 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관리하고 찾을 수 있도록 모아 놓은 기능. 자동차 계기판 같은 것.


정현 고객이 어떤 곳으로 들어오는지, 어디에서 장애가 나고 있는지 한눈에 파악해 불편함 없도록 서비스를 개선하는 일에 더욱 몰두하겠습니다. 

 

임담 작은 실수 하나로 에러가 발생할 수 있고, 이미 완료한 내용을 엎고 다시 처음부터 개발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잖아요. 내년엔 좀 더 꼼꼼한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동일 상품의 묶음 단위. 가령 A상품과 B상품은 동일 상품이라고 묶으면 나중에 등록하는 상품도 그 기준에 맞춰 매칭해준다. 위메프는 상품 검색 시 카탈로그를 활용해 23만 개 쇼핑몰 7억 개의 상품 DB에서 최저가 상품을 노출하고 있다.

*시스템 전체의 설계 방식.


지영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최저가를 노출해 카탈로그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싶어요!


병현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힘든 대량의 데이터를 일괄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배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요. 사실 설계에 따라 배치 업무가 아닌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어요. 그런 방법을 찾아서 아키텍처를 단순하게 만들고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제공해 궁극적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고 싶어요.




 D type  🐷서비스 대박 기원🐷


*특정 시간대에 할인 이벤트를 통해 싸게 판매하는 마케팅. 위메프는 국내외 핫딜 상품들을 모두 모아서 보여준다.


진한 위메프 핫딜 서비스가 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많.관.부~~~ 

 

서령 PO라면 누구나 본인 서비스가 대박이 나길 바라는 게 인지상정^_~⭐️




 E type  확실한 목표 지향! 그런데 자기반성을 곁들인…🧐



유진 올해 6월에 처음 유·아동 패션 카테고리를 맡게 됐는데요. 날씨와 시즌에 따라 잘 팔리는 상품, 재화가 다르고 성인 패션보다 시즌이 훨씬 빠르더라고요! 아직 미흡한 게 많아 열심히 뒤쫓아가며 배우고 있습니다. 유·아동 카테고리 1년을 다 돌면 마스터할 수 있겠죠? 내년 FW 시즌엔 먼저 준비해 시장을 리드하는 위메프, MD가 되고 싶습니다~

 

형화 마케팅 업무 특성상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데서 나아가 함께 일하는 동료들을 설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낀 한해였어요. 새해에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논리적으로 소통하는 역량을 더 키우고 싶어요!

 

슬아 새로운 일을 결정할 때 '이 방법이 틀리면 어쩌지'라는 생각 때 문에 실행에 옮기기까지 주저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신중하게 고민하며 일하되, 시작 전에 움츠러들지는 않기! 새해 목표예요. 23년 365일 동안 망설이는 일은 23번 이내로~!!




 F type  으쌰으쌰~ 나는야 팀 (동료) 바라기!🫶



지하 쿠폰개발팀이 새로 생긴 지 2달 정도 됐는데요. 우리 팀 진짜 일 잘하는 거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 소문 팍팍📢

 

회빈 함께 일하는 모든 분과 즐겁게 으쌰으쌰 일하고 싶어요!👍



민지 아직 온보딩 23일째라 서비스와 업무를 익혀가는 과정 중에 있지만, 23년엔 좀 더 능숙해질 수 있겠죠? 팀에 잘 녹아들어서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싶습니다! 

 

규영 팀원들 모두가 정말 열심히 일하고 능력 있는 분들이라 긍정적 자극을 많이 받고 있어요! 저도 그런 동료가 꼭 되고야 말겠습니다.






하는 일은 다르지만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이 되기 위한 마음은 모두가 똑같지요. 지금 다짐한 결심들이 내년까지 쭉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니까요!🧡 모두 따뜻한 연말 되세요!🎄✨

프로필이미지
그린
세상만사에 관심이 많아요. 보고 듣고 맛보고 즐기는 일에 진심입니다.
  • #위메프
  • #일
  • #소원
  • #새해
  • #업무
  • #목표
  • #결심
  • #성장
  • #일공식
  • #핵심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