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영역

이미지

데읽트 시리즈
자도 자도 졸린 당신을 위해 zzZ
2023.03.16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따뜻한 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봄🌸이 왔습니다! 따뜻한 봄 햇살을 즐기는 것도 잠시, 오후만 되면 졸음이 쏟아ㅈㅣㄴ ㅡㄴ…zzZZ😪 이것이 봄과 함께 찾아온 무시무시한 춘곤증!?

계절이 바뀌면 우리 몸은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그 기간에 쉽게 피로를 느낀다고 해요. 특히 3월은 새 학기, 새 출발을 하는 시기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분이 많은 만큼 그 어느 때보다 꿀잠이 간절해지는 것 같아요.

밤에는 쉽게 잠들기 어렵고, 낮에는 졸음을 쫓기 위해 허벅지를 꼬집으며 이 글을 읽고 계신 당신! 슬퍼 마세요. 여러분과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실제 슬리포노믹스*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요.

*수면(sleep)과 경제학(economics)의 합성어로, ‘숙면을 위한 소비’를 뜻함.

한국수면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수면 산업 시장이 2020년대 들어 약 3조 원대에 진입했다고 합니다. 위메프 수면 관련 상품 매출 역시 작년 이맘때보다  늘었어요! 어떤 상품들이 우리를 꿈나라로 데려가 줬을지, 함께 확인해 볼까요? 
*2022년 2월 대비 2023년 2월 판매 증가량으로 확인했습니다.






Step 1. 🌜이제 잠에  시간



꿀잠 첫 단계! 부들부들한 잠옷, 뽀송뽀송한 침구, 내 몸에 딱 맞는 침대와 베개! 잠을 솔솔 부르는 준비물들 모두 준비되셨나요? 계절이 바뀌면서 얇아진 잠옷을 찾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홈웨어 매출이 90%나 상승! 코로나로 이미 성장한 홈웨어의 매출이 한층 더 오른 것을 걸 보니 정말 슬리포노믹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걸 체감할 수 있네요.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메모리폼 베개, 매트리스 등을 찾는 분도 많아졌어요. 거북목🐢 저리 가고, 꿀잠 자라! 경추 베개도 상승세네요. 앗 재밌는 구매 데이터를 발견했어요. 바로 유아 침구의 구매량이 30%나 쑥쑥 올라간 것! 새 학기를 맞이해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사용할 아이들의 낮잠 이불을 찾는 분이 많아진 거예요. 잘 자라 우리 아가~👶 




Step 2. 💡침실 온도, 습도, 조명완벽!



이제 잠들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요. 수면 관련 전자 제품의 도움을 받아볼까요? 가습기, 공기청정기 등 가습/청정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49% 뛰었어요. 실내 습도를 50~60%로 유지하면 수면의 질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해요. 우리를 공격하는 미세먼지의 공습도 피할 수 있죠. 훗🚨 

 

신체 리듬에 맞게 자동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는 ‘스마트 조명’ 매출도 80%나 껑충! 이제 수면도 기술의 도움을 받는 진정한 ‘슬립테크(sleep tech)’ 시대가 왔네요. 슬립테크는 올 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3에서도 주목받은 키워드랍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슬립테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겠어요!




Step 3. 🐑1시간째   마리  리중이라면


 

저는 일요일 밤만 되면 눈이 이상하게 말똥말똥 해지는데요. 이 증상의 이름은 무시무시한 ‘월요병’. 그냥 엄살이 아니에요. 실제 ‘일요일 불면증(Sunday night insomnia)’이라고 불리고요. 한 주를 시작하려는 부담감과 압박감 때문에 쉽사리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고 해요.

 

그래선지 수면 관련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110%나 상승했어요. 우유 유래 성분, 비타민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하루 종일 모니터, 핸드폰 보느라 피곤했던 눈을 쉬게 해주는 수면 안대와 온열 안대의 구매량도 눈에 띄게 증가했어요. 에센셜 오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도 많아졌죠. 

 

수면 습관도 중요할 텐데요. 잠을 방해하는 것들은 모조리 해치우는 것이 좋아요. 예민함에 시계 째깍째깍 소리조차도 거슬리는 분들, 소음을 차단하는 이어플러그를 선택했네요. 평소보다 더 쉽게 잠들기 어려운 생리 기간, 편하게 뒤척이고 싶은 마음 이해합니다. 입는 생리대의 매출 역시 무려 124%나 성장했어요.






대한수면학회에 따르면 한국인의 수면 만족도는 41%에 그친다고 해요. 전 세계 평균보다 11%나 떨어지는 수치!😥 바쁘게 열심히 사는 갓생도 좋지만, 잘 사는 것의 첫 번째는 ‘잘 자는 것’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숙면을 위해선 편안한 마음이 제일인 것 아시죠? 오늘 밤은 복잡한 머릿속은 덜어내고 푹 쉬기로 약속해요. 잘 자요~🌜


프로필이미지
그린
세상만사에 관심이 많아요. 보고 듣고 맛보고 즐기는 일에 진심입니다.
  • #위메프
  • #데이터
  • #트렌드
  • #수면
  • #숙면
  • #갓생
  • #슬립테크
  • #슬리포노믹스
  •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