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영역

이미지

에디터 오리지널
🎬위메라, 일단 보면 안 살 수 있는 사람 0명
2023.05.03

여긴 어디. 나는 ㄴ… 네오.

 

저번에 진해를 가면서 ‘이렇게 먼 출장은 처음이야. 그리고 마지막이겠지?’ 했는데 갑자기 비행기를 타고 있다?! 위메프 라이브 커머스, 위메라(WE MAKE LIVE) 스튜디오 촬영을 보고 온 뒤, 이건 야외 현장도 가야 해! 싶었거든요. 그래서 4년 만에 수산물 축제가 열리고 있는 🐟삼천포항까지 다녀왔답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한마디로 이머커스계의 ‘홈쇼핑’인데요. 일단 한번 틀면 넋을 놓게 되며, 정신을 차릴 때쯤엔 손가락이 나도 모르게 자동 결제를 하고 있다는 무시무시한 녀석이죠. 왜 이렇게 구체적이냐고요? 저도 알고 싶지 않았습니다.. 서울 번쩍 삼천포 번쩍하는 에디터 네오의 로그특공대!🌠 유튜버 홍사운드와 함께한 소담스퀘어 촬영 현장부터 만나보시죠! 

 

*VJ특공대를 오마주하였습니다.

음성 자동재생 시작▶




매일 오전 11시, 산해진미 대~령이오!

*방송 시간 추가/변경 가능



아니, 어금니에 마이크 낀 게 아니라고~? 생생한 먹는 소리로 106만 구독자를 보유한 홍사운드가 위메이크라이브(WE MAKE LIVE) 라방에 떴다! 제작진도 팬이라며 웅성웅성~ 에디터도 처음으로 방송 현장을 구경하러 스튜디오가 있는 역삼 ‘소담 스퀘어’에 왔다! 홍사운드, 쇼호스트 김재원 님이 함께 소개할 오늘의 상품은 바로~ 전국 3대 떡집이라는 중현떡집의 쑥인절미, 놀부장수의 영광 법성포 굴비, 그리고 윤영근의 착한나물! 모두 ‘판판대로’ 사업을 신청한 소상공인 제품인데~ 판판대로란 오프라인에선 잔뼈가 굵지만 온라인 판매는 아직 어찌할 바를 모르는 사장님들을 위한 물심양면 지원 제도!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것들로 밥상 다~ 차려주고 숟가락 드는 법까지 가르쳐 준다고?!🥄


"WE MAKE LIVE, '위메라'가 벌써 시즌 3를 맞이했어요.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분들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위메프가 협업하여 라이브커머스 제작과 운영을 지원해 드리는데요. 방송 기획부터 쇼 호스트 섭외, 스튜디오 세팅과 송출까지 전부 지원해요! 관심 있는 분들은 '판판대로' 홈페이지 가입 후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 지원사업'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할 때 꼭 ‘위메프’ 선택하기.😉"

김가을 담당자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음식 세팅 중인 푸드 스타일리스트 / 생방송 중! / 댓글 관리자도 현장에 함께 / 작가님 테이블


푸짐한 상차림을 보니 오늘 명절인가?! 주문 버튼을 누를 수밖에 없도록 만드는 맛깔나는 음식 세팅도 전문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척척~ 방송도 알아서 잘 딱 깔끔하게 센스 있게 해주니, 온라인의 이응 하나 모르는 사장님들도 신청만 하면 오케이! 매일 1~2개 방송을 눈 감고도 진행하는 전문 인력들이 소상공인 제품을 멋들어지게 보여드린다. 작가님, PD님, 댓글 관리자분들까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후끈후끈 열띠게 생방송을 만드는 중. 숨죽이고 집중하던 에디터도 나도 모르게 굴비 주문 버튼을 누르고야 말았으니! 이게 바로 위메라의 매력 아니겠는가?


위메프 앱 메인에서 라이브특가 접속하기!


소담스퀘어에서 방송 현장을 보고 온 후 11시만 되면 습관성 라이브특가 접속 병에 걸린 에디터 네오. 오늘은 위메라에 무슨 제품이 나오나 위메프 앱을 들락날락하던 어느 날, 반가운 연락을 받는데!

 

“우리 다음 주에 삼천포에서 야외 생방송하는데 보러 오실래요?🙌”

(=사천 공항으로 날아가게 된 사연)

 



삼천포 위메라에서 싱싱함이 콸콸콸~💦


싱싱한 현장 위메라 분위기


도착하자마자 쿵짝쿵짝 축제 분위기 물씬! 요즘 좀 우울하다~ 하면 삼천포로 가야겠다 싶을 정도로 텐션 업 된 현장. 업 된 텐션 더 폭발시키는 쇼호스트 듀오의 끝없는 수다가 시작된다~ 오늘 생방송은 특별히 스튜디오가 아닌 축제 거리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길거리 데이트 방식으로 시작! 자, 방송 전에 리허설 짤막하게 하고~ 준비되셨으면 큐!🎬 라이브 방송 베테랑 제작진들이 예측 불가한 상황에도 요리조리 능숙하게 대응한다. 카메라와 함께 찾은 첫 번째 장소는 오늘의 판매 상품인 경남무역 장어 판매 현장. 옆 테이블에선 일반 손님들도 맛있게 드시는 중~ 방송과 삶이 뒤섞인 이것이 순도 100% 연출 없는 라이브 쇼핑계의 다큐 아니겠는가? 즉석에서 장어구이와 튀김을 주문한다~ 지글지글 구워지는 소리에 침이 꼴깍! 액정 너머로 고소한 냄새까지 풍길 기세다.



특히 위메이크라이브 생방송 중에는 특별 할인쿠폰까지 콸콸콸~!💰 딱~ 한 시간 동안 더 특별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마지막으로 대표님과 야무지게 길거리 데이트까지 했으니 이제 두 번째 상품 판매하러 가볼까? 자리를 옮겨 자체 제작 야외 스튜디오로 향한다~ 어떻게 하면 방송을 더 생생하고 재밌게 만들지 끝없이 고민하는 제작진들의 열정적인 기획으로 생방송 중 차 타고 이동까지 하는 중!



가슴이 뻥 뚫릴 듯 삼천포가 한눈에 쫘~악 펼쳐지는 경치 좋은 곳에서 두 번째 상품, 원정푸드의 깊은맛 해물다시팩을 소개한다! 끝까지 텐션 잃지 않고 흥 오르는 방송을 만들어주는 유진, 시현 쇼호스트 님들~ 방송 중엔 특별히 적용되는 쿠폰뿐만 아니라, 구매하고 인증번호를 올려주면 커피 쿠폰 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니, 놓칠 수 없지!



정부 판판대로 지원 사업은 5월 21일까지 4차 모집 중! 올해 쭉~ 모집될 예정이니 혹시 이번 회차가 마감되었더라도 실망은 금물. “우리 제품도 생방송으로 좀 팔아보자~” 하시는 사장님들, 아래 사진 클릭해서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 지원’을 신청하면 새로운 판로가 시작된다고! 오늘의 위메라는 무엇일지 매일매일이 기대되는구나~


이미지 클릭해서 신청하러 가기!

프로필이미지
네오
재밌는 걸 보면 심장이 뛰어요. 소문 내고 싶어서! 위메프 곳곳에 숨은 재미를 사냥하겠습니다.
  • #위메프
  • #위메라
  • #WEMAKELIVE
  • #라방
  • #라이브
  • #커머스
  • #생방송
  • #판매
  • #판로
  • #개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