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영역

이미지

PEOPLE
(스압주의) 위메프 동명이인 수다방 본격 오픈!
2023.02.16

살면서 동명이인을 만난 적 있으세요? 저는 이름이 흔치 않아서 그런 경험은 없는데요. 회사에서 실수로 A팀 슬기 님께 보낼 메일을 B팀 슬기 님께 보낸 적은 (한 번 두  번 세 번... 여러 번?😅) 있습니다.

 

오늘은 그 사죄의 의미로(?) 위메프 동명이인들을 메신저로 초대해 수다를 떨어봤어요. 이름이 같아서 생기는 크고 작은 해프닝부터 이름만 같을 뿐 직무도 취향도 각양각색인 위메프 동명이인들의 이야기, 함께 만나봐요!

 

*메신저로 진행된 동명이인 그룹별 대화를 인터뷰 형식으로 각색했습니다.






INTERVIEWEE (많다 많아!)




Q. 동명이인 님들, 안녕하세요!


*임직원의 마음 건강을 돌보기 위해 전문 기관과 연계해 지원하는 1:1 심리 상담



Q. 혹시 이름 뜻까지 같을지도?!

 

🍕현태 저는 본관은 김해 김씨고요. 어질 현에 클 태를 써요. 어질고 큰 사람이 되라는 의미입니다!

💾현태 헛, 저랑 똑같네요!

 

🔍혜정 청주 한씨입니다! 은혜 혜, 바를 정을 쓰는데요. 은혜롭고 바르게 자라라는 뜻이죠. 관악구에서 자취를 하고 있어요~

🎨혜정 헉, 저도 관악구에 사는 청주 한씨예요!! 은혜 혜, 곧을 정을 써서, 은혜롭고 곧게 자라라는 뜻이 담긴 한혜정입니다.

🔍혜정 엇, 관악구를 지배하는 청주 한 씨 모임 느낌이네요!

🎨혜정 엣헴...!

🔍혜정 조상님이 뿌듯해 하시겠네요.ㅋㅋㅋ

🎨혜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Q. 서로의 존재는 언제 처음 알게 되었나요?

 

🎁지연 회사 그룹웨어에서 제 이름을 검색해 봤을 때 알았어요. 학창 시절에도 이름 같은 친구가 항상 있었던지라 크게 놀라진 않았어요!

💻지연 전 동명이인을 위메프에서 처음 만나봤어요!! 이름이 같은 경우는 종종 있었는데, 성까지 똑같은 건 처음이어서 너무 신기했어요.

💛지연 업무 특성상 영업 부서와 소통이 많아 특가소싱2팀 지연 님의 메일은 종종 확인하고 있어요! 예전 팀에선 저를 포함해 ‘지연’이라는 이름을 가진 3명이 함께 근무한 적도 있었죠.

 

💸슬기 어느 날 메일함을 여는데, 이름 옆에 (자금팀)이라는 부서명이 쓰여있어서 오류인가? 싶었어요. 알고 보니 슬기 님이 새로 입사하셨더라고요.ㅋㅋ 코로나 확진됐을 때 슬기 님께 문의 메일 보냈던 기억도 있네요!

🏥슬기 저도 입사 후 다른 슬기 님의 존재를 확인하고 혼자 내적 친밀감을 느꼈습니다.ㅎㅎ 전에 문의드릴 게 있어서 메신저로 “슬기 님~”하고 연락을 드린 적이 있었는데, 괜히 어색하고 설레더라고요...ㅋㅋㅋ 가끔 메일이 잘못 오기도 하는데, 자금팀 슬기 님께 전달하고, 메일 보낸 분께 안내를 드리기도 하죠!ㅋㅋ

 

🎨혜정 저는 처음 혜정 님의 존재를 협업 툴인 JIRA를 통해서 알게 됐어요...ㅋㅋㅋ

🔍혜정 맞아요. 둘 다 개발 관련 업무라 엉뚱한 JIRA에 담당자로 잘못 태그 당하는 일이 종종 있어요! 그때마다 조용히 혜정 님으로 수정해 드리곤 했습니다.😊

 


 Q. 다른 직무를 가진 님들, 지금 계신 자리의 모습을 공개해 주세요!



🍕현태 재택 중인데요. 미니멀을 추구하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는 맥시멀 리스트입니다...ㅋㅋ

💾현태 저는 사무실이요~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특별한 건 없지만, 앞으로 가꿔나가볼게요.😂

 

💻지연 모니터 외에는 자주 쓰는 물건만 올려둬요! (선들은 못 본 척해주세요 ㅠㅠ)

💛지연 다행히 지난주에 자리 이동을 하면서 정리를 해서, 지금은(!) 깔끔합니다.

🎁지연 전 정리를 잘 못해요... 평소 엄청 지저분한데, 후다닥 치우고 찍어봤습니다.ㅎㅎ

 

💸슬기 최대한 크롭해서 찍었어요... 더러워서 차마ㅋㅋㅋ 위메프와 함께한 지 오래되어서, 전화기가 낡고 낡은 게 포인트입니다(?)

🏥슬기 덕분에 건강관리실 전체 청소 한 번(?) 했습니다.^^

 

🎨혜정 제 자리입니다!

🔍혜정 와... 진짜 깔끔하시네요! 완전 미니멀리스트... 아이맥도 멋지고요 :D 전 마침 어제 책상 정리를 한 번 했는데 다행이네요... ㅋㅋㅋ

🎨혜정 앞으로 가끔 자리로 찾아뵙겠습니다 ㅋㅋㅋ (책상 지켜볼게요!)



Q. 취미나 취향도 다양할 거 같아요! 좋아하는 여행지, 운동, 플레이리스트 알려주세요!



🍕현태 골프를 좋아해요. 작년 말, 오랜만에 후쿠오카를 다녀왔고요! 최근에는 KIDWINE의 ‘하루종일’ 이라는 노래에 꽂혀서 정말 하루 종일 반복 재생하고 있네요!

💾현태 저도 여행 다니는 걸 좋아해요. 운동은 필라테스를 하다가 최근 크로스핏을 시작했어요! 요즘 전 검정치마의 ‘불세례’를 듣고 있는데, 추천합니다!



💻지연 가수 한 명에 꽂히면 해당 가수의 노래만 무한 반복 듣는데요. 최근엔 ‘Loving Your Girl’이라는 곡으로 입덕해, 가수 Peder Elias 곡들을 찾아 들어요!

💛지연 회사 근속 6년 리프레시 휴가로 다녀온 튀르키예가 너무 좋았어요. 지진 피해가 너무 커서 가슴이 아파요. 얼른 피해 복구가 이뤄져 꼭 다시 튀르키예에 가보고 싶습니다!

💻지연 와 정말 멋있어요!! 얼른 튀르키예가 소중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지연 저는 일 끝나고 가볍게 술 한 잔을 즐겨 하는데요. 요새는 화이트 와인에 꽂혀서 분위기 좋은 와인바를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계열 화이트 와인 강추해요!

💛지연 💻지연 오호 추천 감사합니다! (메모메모)



🏥슬기 요즘 기타를 열심히 연습하고 있어요. 왕! 초보라 아직 코드 잡는 걸 연습하고 있는데, 목표는 곰 세마리를 완벽하게 연주하는 거예요.ㅋㅋㅋ 🧸 🧸 🧸

💸슬기 대박... 기타 너무 멋져요! 저는 야구광입니다... ⚾ 봄이 다가오면 야구 시즌이 개막하거든요. 봄을 기다립니다.

🏥슬기 우와 야구...! 저도 룰은 잘 모르지만, 먹방 찍으러 친구들과 야구장을 종종 가요.ㅋㅋㅋ 제 고향이 창원인데, NC 야구장이 있어요! 시설도 엄청 좋으니 다음에 기회 된다면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슬기 안 그래도 가보고 싶었어요! 다음에 꼭 인증하겠습니다!!



🎨혜정 저는 등산이나 백패킹을 좋아해요! 얼마 전에는 태백산 눈꽃여행을 다녀왔죠!❄️

🔍혜정 와... 너무 멋지네요! 혹시 여행지 추천해 주실 수 있을까요?!

🎨혜정 인천에 굴업도라는 곳이 있어요. 배를 두 번이나 갈아타고 가야 하는 ‘한국의 갈라파고스’같은 곳인데, 너무 좋았어요!

🔍혜정 진짜 대신 힐링하는 느낌이네요... 저는 주로 시간이 나면, 예쁜 카페에 가거나 산책과 자전거 타기를 즐겨요.

🎨혜정 어머나... 우아우아하셔라... 근데... 카페에서도 개발 공부를...

🔍혜정 역시 디자이너라 눈썰미가 엄청 좋으시네요! 제가 집에서는 절대 공부를 안해서ㅠㅠㅠㅋㅋㅋㅋㅋㅋ



Q. 💾현태 님은 올해 1월에 입사하셨는데요. 6년 동안 위메프 생활을 하고 있는 🍕현태 님에게 궁금한 것 있으세요?

 

💾현태 삼성동 인근 맛집 추천 부탁드립니다!ㅋㅋ

🍕현태 헉... 오늘 질문 중 답변이 가장 고민되고 어렵네요...ㅋㅋㅋ 카레 좋아하세요? 그럼 ‘커리인 삼성점’ 추천해요. 사장님이 인도 분이신데 한국말을 굉장히 잘하시고요. 난도 많이 주십니다!(✅중요체크) 그리고 ‘두어마리 삼성점’ 장어덮밥 추천입니다. 장어가 느끼하지 않고 맛있어요!

💾현태 검색해 보니 다 완전 맛있어 보이네요! 꼭 가보고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ㅋㅋ



Q. 지연 님들은 리프레시 휴가*를 사용했거나 곧 획득하실 계획인데요! 어디를 다녀오셨는지 궁금해요. 혹은 어디로 떠나실 계획인가요?

*3년, 6년, 10년, 이후 매 5년마다 주어지는 정기적인 휴가. 휴가비도 별도로 지급한다.




Q. 이름과 사는 동네까지 같은 혜정 님들, 이 기회에 관악구 자랑 한 번 해주세요~




Q. 그럼 서로 이름을 불러보며 훈훈하게 마무리해 볼까요?







메신저 창에 펼쳐진 위메프 동명이인의 그림자 분신술, 재밌게 보셨나요?

 

저는 같은 이름의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분들과 이야기하며 이제 메일을 잘못 보내지 않겠다고 다짐, 또 다짐해 봤습니다.😆

 

이름이 현태, 지연, 슬기, 혜정이신 분들은?

위메프에서 동명이인 만나보기👉

프로필이미지
토마
위메프 에디터계의 화개장터 같은 멀티 플레이어. 없는 거 빼고 다 있고 안 하는 거 빼고 다합니다.
  • #위메프
  • #동명이인
  • #인터뷰
  • #취향
  • #직무
  • #리프레시
  • #개발자
  • #MD
  • #디자이너
  •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