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영역

이미지

PEOPLE
위메프의 갓생러를 소개합니다.
2022.09.26

YOLO와 플렉스💸를 외치며 후회 없이 즐겨야 하는 오늘은 가고 스스로에게 집중하고 목표를 실천하며 하루를 채워가는 ‘갓생’이 대세죠.


갓생(God+生)은 자신의 성장을 위해 하루하루 목표 지향적인 루틴을 세워 실천하는 삶의 방식인데요. 물 2리터 마시기, 새벽 6시에 일어나기, 독서 등 누군가에겐 별거 아닌 루틴일지라도 오늘 하루 성취감을 느꼈다면 그것이 갓생!

 

문득 ‘속도와 도전’의 가치와 함께 바쁜 일상을 보내는 위메프 구성원 중에도 갓생러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위메프 구성원들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옆자리에 갓생 사는 동료를 추천해주세요!” 

 

그렇게 탄생한! 위메프의 공식 갓생러를 소개합니다. 추천 이유를 살짝 공개하자면… 


“스우파에 이어 스맨파 열풍으로 전 국민이 댄스에 빠졌는데요!

이전부터 위메프 동료들 사이에서 ‘댄서’로 유명한 분이 있어요.

대학교 댄스 동아리로 시작해서 현재까지도 퇴근 후 매주 2~3일은

춤 연습을 하거나, 릴스를 찍어서 올리기도 하는데요! 

주 장르는 텃팅이라고 해요. 저는 이미 그분의 찐 팬입니다! 😍



어떤 분일지 궁금하시죠? 👀 업무 시간은 물론, 퇴근 후 개인 시간까지! 하루를 꽉~ 채워 사는 위메프의 헤르미온느. 부지런하고 알찬 인생을 살고 있다고 소문난 상품기획2팀의 김지윤 님을 모시고 이야기를 들어보려고 합니다.

 

갓생 비법, 지금 바로 개 봉 박 두!






INTERVIEWEE
상품기획2팀 김지윤



Q. 안녕하세요! 먼저 위메프의 공식 갓생러가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지윤 상품기획실 상품기획2팀에서 MD로 근무하고 있는 김지윤입니다. 식품, 유아동, 가전, 생활용품 등 여러 카테고리 상품들을 관리하고 특가 행사를 협의하는 업무를 해요. 여러 재화를 다양하게 접하고, 시즌/이슈 상품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재미있게 일을 하고 있어요.



Q. 갓생… 누구나 꿈꾸지만, 실천으로 옮기기가 힘들죠!  갓생러에게 가장 궁금했던 점은 하루 일과예요! 어떻게 하루를 쓰고 계시나요?

 

🙆‍♀️지윤 보통 6시 반쯤 일어나서 출근해요. 오전에는 여러 쇼핑 사이트와 커뮤니티를 모니터링하면서 어떤 상품이 뜨고 있는지, 시즌인 상품은 무엇인지를 확인합니다. 오후에는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으로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상품의 구성과 가격, 행사 일정 등을 협의하고요. 퇴근 이후에는 춤을 추러 가는데요. 학원과 연습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서 어느 날은 사당으로, 어느 날은 합정, 봉천, 잠실 등 바쁘게 다녀요! 제가 좋아하는 댄서 분의 수업을 신청해서 듣기도 하고, 댄서 친구들과 같이 안무를 만들어 연습하기도 해요.



Q. 정말 하루를 꽉 채워 사용하시네요위메프에서 ‘댄서’로 소문이 자자하다고 들었어요. 주 장르가 텃팅이라고요. 어떻게 댄스를 시작하게 되셨나요?

 

🙆‍♀️지윤 텃팅은 많은 분께 생소한 스타일의 춤일 수 있는데요. 주로 팔과 손을 활용해 'ㄱ', 'ㄴ', 'ㅁ'과 같은 '각'을 만들어 추는 춤입니다. 최근에는 레드벨벳 아이린&슬기의 '놀이' 안무에도 텃팅이 등장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어요! 저는 어릴 때부터 춤추는 걸 좋아했는데, 대학생 때 스트릿 댄스 동아리에 들어가면서 처음으로 ‘왁킹’이라는 장르를 배우게 되었고요. 그 이후로 지금까지 꾸준히 춤을 춰오며 ‘왁킹’, ‘소울댄스’, ‘힙합’, ‘텃팅’ 등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에 관심을 갖고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어요.



Q. 춤추는 모습에 반했습니다! 부지런히 움직이게 하는 에너지는 어디서 나오나요?

 

🙆‍♀️지윤 재미요!! 뭐든 꾸준히 할 수 있는 힘은 ‘재미’에서 나오는 거 같아요. 워낙 호기심도 많고 도전하기 좋아하는 성격이라 이것저것 배우고 경험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그중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재미있어 하는 ‘춤’인것처럼요! 퇴근하고 춤을 추러 가는 날이면 기대도 되고 신이 나서, 업무시간에 원동력이 되기도 하고 더 집중할 수 있는 것 같아요.



Q. 그럼 업무에서도 '재미'나 '호기심'이 가장 큰 동기부여 요소가 되어 주나요?

 

🙆‍♀️지윤 네 맞아요! 이거 잘 나갈 거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좋은 가격에 판매하기 위해 끈질기게 매달리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는 거 같아요. 그렇게 가져온 상품의 매출이 잘 나올 때 가슴 벅찬 성취감으로 이어지고요! 올여름에는 맘카페를 모니터링하다가 '포켓몬 썸머 패치'가 인기라는 소식을 접하고, 위메프에서 판매하기 위해 한 달이 넘는 시간 동안 공을 들였던 기억이 있어요. 특가 행사를 열고 오전 중에 모든 재고를 완판시켜 아주 뿌듯했답니다. 새로운 상품을 발굴하고 기획하는 일에 재미를 붙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좋은 성과가 따라준 것 같아요!



Q. 나를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을 찾고, 곧 성과로 연결 짓는 과정이 진정한 ‘갓생’인 것 같아요! 2022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남은 기간 새롭게 해보고 싶은 일이나 목표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지윤 지금까지 진행해보지 않은 새로운 상품을 가져와 특가 행사를 열어보고 싶어요! 기존에 위메프에 없던 상품으로 고객분들께 신선함을 주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목표는 새로 관심이 생긴 ‘요가’와 ‘프리다이빙’을 배워보는 거예요! 올해가 가기 전에 꼭 해보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갓생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조언, 꿀팁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려요! 

 

🙆‍♀️지윤 시작이 반이다! 평소 관심을 갖고 있지만 아직 시작하지 못했던 것이 있다면 오늘 바로 첫발을 내디뎌 보세요~! 똑같은 일상에 새로움을 하나 더해보면, 어제보다 더 알차고 재미난 하루가 시작될 거예요~!!

프로필이미지
그린
세상만사에 관심이 많아요. 보고 듣고 맛보고 즐기는 일에 진심입니다.
  • #위메프
  • #갓생
  • #인터뷰
  • #텃팅
  • #춤
  • #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