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영역

이미지

기술과 서비스
이달의 국민템100이 뭐예요?👀
2022.09.26

정확한 한 달 단위 데이터 집계를 위해 8월 키워드를 선정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무얼 소개해 드릴까… 뭘 쓰면 흥미롭게 읽으실까- 고민하다가 이달의 국민템100을 골라왔어요!

 

위메프엔 아직 소문이 덜 난(?) 꿀기획들이 곳곳에 숨어 있어서, 딱 한번만 써보면 오? 이거 재밌는데?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국민템도 바로 그런 것 중 하나죠!

 

사실 저도 한낱 에디터(=고객)로서 편하게 구매만 해봤을 뿐… 그동안 국민템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는 몰랐는데 말이죠. 이 참에 국민템 기획자분들께 친한 척도 좀 하면서🤭 그동안 몰랐던 데이터도 보고 뒷얘기도 들어 봤습니다!



 

국민템100이 뭐죠…?

 

위메프 고객이셔도 메인 페이지에서 특가를 보거나 검색 위주로 사용하셨다면 국민템이 생소하실 거예요!

어디에 있냐면요,




1) 위메프 앱에서 포인트 탭(하단 두 번째)을 누른다.

2) 요즘 랭킹 탭에 들어간다.

3) 아래로 살짝 내리면 국민템 배너 발견!

 

N월의 국민템100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매월 위메프에서 ‘국민적(!)으로’ 사랑받은 아이템 100여가지를 주제별로 소개하는 곳이에요.

 

다들 그런 거 궁금하지 않나요? 남들은 뭐 사는지… 혹시 나만 모르는 꿀템 있는지!

 

저는 그래서 온라인 쇼핑몰 어딜 가든 ‘베스트’ 탭을 꼭 확인해요. 다른 사람들 후기 듣는 걸 좋아하거든요. 쇼핑 하울 영상도 자주 보고요. 이건 좋다, 이건 별로다 하면 귀가 팔랑팔랑~ 구매 후기를 참고하는 것과 비슷한 재미인 것 같아요. 저와 취향이 같은 분들이 있다면, 국민템도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카테고리별로 베스트 제품을 보기 좋게 소개하거든요. 아웃도어에서 제일 많이 팔린 1위 제품은 무엇인지, 여행 준비할 때 사람들은 뭘 제일 많이 사는지, 슥슥 넘기며 구경할 수 있죠.👀 보다가 이건 사야해! 마음이 드셨다면 5초만에 최저가 쇼핑도 가능하답니다.



이 모든 게 가능한 이유는 바로 위메프만의 Ai셀렉트 기능 때문.

 



위메프 Ai 셀렉트? 생소해요.

 

Ai셀렉트는 위메프에 등록된 상품 뿐만 아니라 온라인몰에 있는 것까지 싹~ 다 모아 와서 가장 좋은 가격의 제품을 보여주는 건데요. 상품의 종류(ex.현미밥, 흑미밥)나 중량(ex.130g, 210g) 등 특성에 따라 분류까지 되어 있어 이상형 월드컵처럼 버튼만 톡톡 누르면 된답니다.

 

이렇게요!👇



위메프가 열심히 방대한 자료를 데이터화 하고… 정제하고…👩‍🔬 공들여 만든 최신 기술이죠! 그리고 이 Ai 셀렉트를 더 쉽고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기획된 게 바로 이달의 국민템 100이에요.

 



Ai셀렉트를 바탕으로 만든 국민템! 이제 좀 알겠어요. 반응은 어때요?

 

국민템은 지난 6월에 막 시작돼서 아직 푸릇푸릇한 신입 서비스인데요.



이렇게 물과 햇살과 관심을 받으며 무럭무럭 성장하는 중이랍니다.

 



지난 달엔 어떤 키워드가 핫 했나요? 

 

드디어 입구에서 드린 퀴즈의 정답을 알려드릴 시간이 왔군요… 어떤 걸로 예상하셨나요?

 

8월 하면 여름, 여름 하면 더위, 더위 하면 물놀이!

 8월 한 달, 위메프 국민템 고객님들이 관심을 많이 가진 제품 키워드는 바로 물놀이였습니다. 대량구매와 생필품에 이어 클릭 비중 3위를 차지했어요!

 

가장 많이 구경한 아이템은 런O이브 튜브!


이미 9월이지만 지금 갑자기 튜브 사고 싶어졌는데, 이런 저… 정상이겠죠? 흠흠.

여러분의 확실한 손민수*를 위해 나머지도 알려드리면요.

*다른 사람이 구매한 걸 따라 사는 것을 말하는 신조어



즉석조리식품을 모아둔 ‘대량구매’ 카테고리는 6-8월에 걸쳐 꾸준히 인기가 많았어요! 역시 즉석밥과 군만두가 떨어지면 불안해지는 건 저 뿐만이 아니군요.

 



엇 여기 보니 사람들이 댓글도 달고 있어요! 제 의견도 반영되나요?



그럼요! 국민템 페이지를 끝까지 내리면 댓글창이 나오는데요. 8월에 나온 ‘밀키트’ 카테고리도 댓글 요청으로 준비된 거랍니다. (댓글 쓴 고객님! 보고 계신가요…?)

 

이 바닥(?)은 어떤 제품이 꽉 잡고 있는지, 궁금한 카테고리가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국민템 좀 괜찮은데? 9월도 궁금한데? 싶으시다면… 오늘의 영업 성공!😉



📝 에디터 요약 노트


- 위메프 앱에선 매달 ‘N월의 국민템100’을 공개해요. 베스트 상품 카탈로그 같은 거죠!

- 국민템은 모든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을 통틀어 가장 좋은 가격/구성을 보여주는 Ai셀렉트 기능을 사용해요. 지금까지 60만여 명의 사용자가 평균 3분 이상 구경했죠.

- 슥~ 보다 보면 최저가 5초 쇼핑도 가능하답니다! 더 쉽고 빠르게 찾아드릴게요!

프로필이미지
네오
재밌는 걸 보면 심장이 뛰어요. 소문 내고 싶어서! 위메프 곳곳에 숨은 재미를 사냥하겠습니다.
  • #위메프
  • #국민템
  • #랭킹
  • #Ai셀렉트
  • #베스트
  • #브랜드비교
  • #가격비교